엘클라시코를 앞둔 레알마드리드 스포르팅히혼에게 손쉽게 승리
레알마드리드가 스포르팅 히혼에게 손쉽게 이겼습니다. 어떻게 보면 리그 19위인 스포르팅히혼에게 이긴다는 것은 조금 당연한 것 같지만 축구는 변수도 있는 법이니깐요.
아무튼 이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시종일관 경기를 주도하면서 손쉽게 이겼고 3:0이라는 스코어 차로 쾌속질주를 이어갔습니다.
레알마드리드 선발을 보면 4-2-3-1형태로 이과인-호날두,외질,디 마리아-케디라,디아라-마르셀로,페페,라모스,코엔트랑 선수가 뛰었습니다.
뭐 특이사항이라 할 만한 것은 없는 것 같고 레알마드리드가 주로 뛰는 선수들이 나왔는데 이 스쿼드를 봐서는 엘클라스코전 스쿼드 예상이 다소 어려운듯 보입니다.
어쩌면 별다른 변화없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보기도 하고 요즘 컨디션 좋은 이과인이 엘클라시코전에 투입되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스포르팅히혼전에서 레알마드리드는 외질, 디마리아, 이과인 선수들을 쉴수 있게 교체아웃 시켜주었는데 엘클라시코를 대비하고자 하는 움직임이지 않았나 생각되기도합니다.
반대로 교체출전한 카카 벤제마 알비올 선수들도 컨디션 조절을 통해 출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열어둬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카카와 벤제마는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기용할 수 있으므로 전략적인 선택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그 외에는 평소 레알마드리드와 별 다른 변화가 없어서 이 경기가지고는 엘클라시코 예상을 하기 어렵지 않나 생각됩니다.
다만 이 경기 주전들을 대폭 쉬게하여 체력비축을 시킬 수 있었지만 그렇게 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무래도 지금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이 앞으로 엘클라시코도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한 모양입니다.
결국 이 경기를 3:0으로 손쉽게 이겼고 역시 레알 답게 화려한 개인기량과 빠른 역습속도를 이용해 득점에 성공시켰는데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골인 호날두의 골이 매우 좋았다고 봅니다.
호날두가 중원으로 침투하면서 디마리아에게 줬고 디마리아는 쇄도하는 호날두에게 환상적인 쓰루패스를 했습니다. 호날두는 개인기와 폭발적인 스피드를 이용해 키퍼를 제친뒤 가볍게 득점에 성공시켰죠.
이런 조직적인 플레이가 많이 나와야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라 생각되며 개인기량이 훌륭한 만큼 이번에는 정말 훌륭한 경기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